HOME > 관광명소 > 명산 > 노성산
페이스북 트위터

노성산

노성산(老星山)
위치 :  이천시 설성면 수산리 산 65-1 일원
높이 :  310m
산의 내력

경기도 이천시 설성면과 안성시 일죽면에 걸쳐 있는 높이 310m의 노성산(老星山)은 삼국이 각축을 벌이던 곳으로 옛 문헌에 ‘노성산은 음죽현의 주산이며 영산이다’라는 문구가 전해져 온다. 노승에 얽힌 전설에서 노승산(老僧山)이라고도 하며, 소나무가 우거져 노송산(老松山)이라고도 한다. 경치가 아름다워 이천의 작은 소금강이라는 별칭도 갖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노성산, 마국산, 설성산 사이에 용맹한 말이 나타나자 세 개의 산에 주둔하던 장수가 서로 차지하려 다툼을 벌이면서 이기는 순서대로 말의 머리, 몸통, 꼬리를 차지하기로 했다고 한다. 그 다툼에서 노성산 장수가 말 머리를, 마국산 장수가 몸통을, 설성산 장수가 꼬리를 차지해 노성산 정상에 말머리바위가 있다고 전해져 온다.

산행안내

이천시내 남쪽으로 약 27km지점 설성면 금당리 문화마을에서 시작한다. 산세가 작고 낮지만 굴바위, 병풍바위, 외톨바위 등 다양한 기암괴석이 많으며 산 정상에 오르면 충북 감곡, 안성 일죽, 여주, 양평까지 볼 수 있다. 산 아래 실내체육관, 체육공원 시설을 갖춘 노성산시민공원이 있어 관광객이 많이 오간다.

등산코스
1 코스 (2.0km, 90분)

주차장⇒솔밭⇒쉼터바위⇒병풍바위(약수터)⇒고란초 전망대⇒말머리바위⇒정상⇒병목안약수터⇒병목안교 ⇒체육시설⇒주차장

Quick Navigation
동영상
숙박
음식점

노성산 사진
오시는길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설성면 대죽리
주변맛집